Mar
23
2012

Pinterest, 한국에서 성공하기 어렵다?

2012년 3월 플랫폼전문가그룹 정회원 토론회용 발표 내용 동영상입니다.
시간 : 2012년 3월 22일 목요일
발표 : 모비즌 김승열
(모비젠이 아닙니다 ^^;)
내용 : Pinterest 서비스 전략

동영상은 40분 분량의 MP4 파일이라서 처음 나올때까지 약 30초 이상 시간이 걸립니다.

Browser does not supports quicktime movie

토론에서 나온 핵심적인 이야기들 (copyright of 고영혁‘s 에버노트)

  • 현재 여성과 쇼핑에 특화된 서비스. 일단 여기에서 출발하여 앞으로 확장해 나가지 않을까?
  • 국내에서의 성공은? 여기저기 다 막혀 있어서 콘텐츠 수급에 문제가 있음
  • 저작권 문제는 앞으로 분명히 불거져 나올 것. 수익을 누가 먹느냐의 이슈도. 큐레이터가 먹을 수 있는 수익이 현재는 없다.
  • 인터레스트그라프만으로의 큐레이션의 한계는? 소셜그라프와 결국 연동되어서 사람에 대한 신뢰성도 확보되어야 하지 않나?
  • 개발적으로 보면 굉장히 잘 만든, 국내에서는 나오기 어려운 서비스. 이 정도 콘텐츠와 트래픽을 이렇게 처리한다는 것은 쉽지 않음
  • 백화점은 백번 돌아다녀서 하나를 사게 만드는 곳. 핀터레스트는 딱 그런 서비스다.
  • 브랜드하는 사람 관점에서 보면 쉽고 직관적이고 예쁘며, 제품/서비스 생산자가 직접 콘텐츠를 푸시하지 않고 이용자들이 알아서 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에게 어필하기 쉬운 면이 있음
  • 가장 큰 경쟁력은 이쁘고 UX가 좋다가 아닐까?
  • 플랫폼 환경이 이쁘기 때문에 이쁜 것을 올려야 한다는, 내 눈이 높다는, 나의 존재감을 대변한다는… 그래서 더욱더 이쁜 것들을 올리게 되는….

 

Related Posts

About the Author: 황병선

퓨처워커들(futurewalker) 블로거, 청강대 모바일 스쿨 교수, 플랫폼전문가그룹 대표위원, Tech Blogger, Platform Advisory Group, Professor, Convergence, Business & Service platform Strategy,

Comments

  1. [...]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. 토의 때 나왔던 주요 내용과 동영상은 ‘Pinterest, 한국에서 성공하기 어렵다?‘ 포스팅을 참고하기를 바란다. Tags: Contents, Curation, PAG, Pin, Pinterest, SNS, [...]

플랫폼전문가그룹이란

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기술, 전략, 서비스기획, 마케팅 분야별 전문가가 모이는 곳

Categories